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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즈린 문샷AI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출시 1주년을 맞은 자사의 생성형 챗봇인'키미'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가 3600만명을 넘어섰다고 자축했다.
하지만 이같은 성과에도 양 CEO는 키미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차세대 수학 추론 모델인 'k0-매쓰(math)'를 공개하며 서비스 고도화에 고삐를 죄고.
앞서 중국 AI스타트업 문샷AI는 지난주키미1.
5라는 딥시크 대항마를 출시했다.
자율주행과 양자컴퓨터 등 첨단 기술 경쟁력을 키워 온 중국이 AI굴기를 통해 미국 빅테크와 맞먹는 AI 모델들을 쏟아내면서 글로벌 AI트랜지션 경쟁이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딥시크는 2022년부터 진행된 미국의 반도체.
중국 스타트업 '문샷AI' 역시 지난 20일 최신 오픈소스 추론 모델'키미K1.
문샷AI는 자사 모델 성능이 GPT4o와 클로드 3.
5 소네트, 딥시크 R1보다 낫다고 주장했다.
특히 텍스트 기반의 딥시크 R1과 달리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짚었다.
중국 AI 모델은 미국의 대중 제재로 인해 최신 AI.
앞서 중국 AI 스타트업 문샷AI는 지난주'키미1.
5'라는 딥시크 대항마를 출시했다.
자율주행과 양자컴퓨터 등 첨단 기술 경쟁력을 키워온 중국이 AI 굴기를 통해 미국 빅테크와 맞먹는 AI 모델을 쏟아내면서 글로벌 AI 트랜지션 경쟁이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딥시크는 2022년부터 진행돼온 미국의 반도체.
이 밖에 바이두(어니봇), 텐센트(훈위안) 등 IT 대기업을 비롯해 문샷(키미), 아이플라이텍(스파크) 등 스타트업까지 뛰어들며 기술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중국 업체들은 가격 인하 경쟁을 펼치며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에도 나선 상태다.
중국 내 경쟁은 자국 기업끼리 서로를 자극하며 제2.
떠오르는 모터스포츠 스타 안드레아키미안토넬리(18·이탈리아)가 포뮬러1(F1) 데뷔 6주 전 운전면허를 취득했다.
CNN은 30일 “키미안토넬리가 2025년 F1 개막전 호주 그랑프리에서 메르세데스 소속으로 데뷔하기 불과 6주 전, 운전면허 시험을 통과했다”고 전했다.
올해 18세가 된 안토넬리는 F1에서 7차례.
알리바바아와 텐센트가 투자한 AI 스타트업 문샷AI도 최근 생성형 AI키미(KIMI) 1.
5 버전을 내놓으며 딥시크보다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궈취안중 중앙민족대 교수는 "중국 AI 회사들은 그간 오픈AI의 길을 따라가면서 신중한 접근을 취해왔으나키미1.
궈취안중 중앙민족대 교수는 "중국 AI 회사들은 그간 오픈AI의 길을 따라가면서 신중한 접근을 취해왔으나 문샵AI의키미1.
5를 시작으로 실리콘밸리 중심의 판도를 조금씩 바꾸기 시작했다"며 "중국 거대언어모델(LLM)이 마련한 돌파구는 중국 AI 기술이 자주 혁신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며.
미국의 챗GPT와 퍼플렉시티, 제미나이, 중국의 딥시크와 더우바오,키미, 원신의 답변을 쭉 살펴 보니 챗GPT 4o와 딥시크 R1, 그리고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댄스가 개발한 더우바오의 답이 ‘초록색(green)’으로 정확했다.
다른 AI모델들은 기계적으로 ‘파란색(blue)’이라고 답하거나 동문서답을 했다.
함께 '여섯마리 A1 용'으로 불리는 문샷(月之暗面), 즈푸(智譜), 미니맥스(MiniMax), 바이촨(百川), 스텝펀(階躍星辰), 01.
AI(零一萬物) 등 AI 유니콘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문샷이 2023년 11월 출시한 AI 챗봇'키미'(kimi)는 지난해말 기준 월간활성화이용자 수(MAU)가 3600만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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