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대표하는 국적 항공사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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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합병되며 국내 유일의 대형항공사(FSC)로 거듭난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국적 항공사의 이미지를 강조하려는 의지로 해석된다.
이날 행사에는 새 CI를 칠한 보잉 787-10 항공기도 등장했다.
대한항공 측은 고유의 하늘색 계열 색상을 유지하면서 메탈릭 효과를 더한 페인트를 새로 개발해.
아시아나항공인수 이후 ‘통합 대한항공’ 출범을 앞두고 새 CI(기업 이미지)를 도입한 결과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11일 새 CI 공개 행사에 참석해 “새 CI가 2027년 통합 출범을 목표로 하는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을 하나로 만드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인수를 마무리하고 ‘통합 대한항공’으로 나아가는 과정에 기업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행보로 풀이된다.
대한항공은 이날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라이징 나이트’ 행사를 열고 새로운 CI를 선보였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통합 대한항공은 이제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2020년 말 첫발을 뗀 대한항공의아시아나항공인수는 사모펀드와의 다툼 등 4년간의 우여곡절 끝에 지난해 말에야 유럽연합(EU)과 미국 경쟁 당국의 승인 절차가 마무리되면서 최종 완료됐다.
외국 경쟁 당국 심사를 넘기 위한 알짜사업 매각과 슬롯(공항 이·착륙 횟수) 반납으로 시너지 효과가 반감됐다는.
이날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이후 안전분야 투자를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인 만큼, 정비 등 안전 분야에 적극 투자해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양사의 마일리지 통합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방안을.
이번 CI 변경은아시아나항공과 통합을 앞둔 대한항공의 새로운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조원태/한진그룹 회장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미래를 향한 기대와 역동성이 더해지기를 그리고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이 하나로 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되기를….
"] 대한항공의 CI가 변경된 건.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을 앞두고 선제적으로 새 CI를 발표하며, 통합 항공사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조치인데요.
기체 도색과 유니폼 변경 작업도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
아시아나항공과 통합 작업을 진행 중인 대한항공이 41년 만에 기업 이미지, CI를 바꿨습니다.
선제적으로 CI를 바꿔 완전한 통합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대한항공이아시아나항공과 통합 출범을 앞두고 41년 만에 새 로고를 공개한 가운데 소비자 반응은 엇갈리는 분위기다.
대한항공은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새로운 CI와 항공기 도장을 공개했다.
통합 대한항공 시대를 맞아 그동안 상징과도 같던 태극마크를 새단장한 것인데, 국내외 소비자 반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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