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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교육의 중장기 비전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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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9-26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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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백서비스 대한민국 교육의 중장기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 국가교육위원회가 방만한 예산지출이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수천만 원을 들여 워크숍을 진행하고도 이렇다 할 결과물을 내지 못한 것은 물론 텀블러 등 기념품 구입에 1억원이 넘는 혈세를 낭비했다.26일 아시아경제신문이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경숙 조국혁신당 의원실과 함께 요청해 받은 '국교위 예산지출 상세내역서'에 따르면, 국교위는 올 상반기에 총 3차례 워크숍을 열어 매회 수천만 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열린 1차 워크숍에선 3012만원, 4월 2차 워크숍에선 2240만원, 5월 3차 워크숍에서는 1650만원을 썼다.상세내역 중 '대관료'가 눈에 띈다. 국교위는 1차 워크숍에서 1박2일 대관료로 250만원, 2차 워크숍에선 1일 대관료로 1047만원을 썼다. 산술적으로만 봤을 때 10배 차이다. 1, 2차 워크숍은 각각 인천 송도, 서울 강서구에서 열렸다. 비싼 대관료를 지불하면서까지 이곳 호텔서 회의를 진행한 이유로 공항 이용 등 이동을 고려한 장소 선정이라고 추측할 수도 있다. 그러나 1기 국교위원은 "장소, 위치 선정에 별다른 이유는 없다"고 했다. 오히려 지방 위원들은 KTX를 이용했고, 회의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됐기 때문에 '티켓 전쟁'을 벌였다고 전했다. 이 위원은 "위원들이 다른 요일로 일정 변경을 요구했지만 이배용 전 위원장의 개인 일정 등의 이유로 금요일 늦은 오후마다 회의를 열어 위원들이 애를 먹었다"고 했다. 새 국교위에서는 이 회의를 매주 목요일에 여는 것으로 바꿨다.뿐만 아니라 워크숍 때마다 국교위는 업체 용역비, 관리비로 500만~600만원 이상씩 지출했고, 자료집·홍보물 제작 등에는 320만~600만원을 썼다.국교위의 방만한 운영은 계속됐다. 기관 홍보 물품과 기념품 제작에는 총 1억600여만원을 지출했다. 출범 초기였던 2023년만 해도 '기관 홍보 물품 혹은 기념품 제작' 명목으로 지출한 비용이 없었지만, 지난해 4월 국교위 기관 홍보 기념품 제작에 2750만원 지출을 시작으로 7월 786만원, 12월 3500만원, 990만원 등을 썼다. 이러한 기조는 올해에도 이어졌다. 지난 6월 국가교육위원회 성과공유회 기념품 제작 비용으로 2580만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이 큰 비용으로 무슨 기념품을 만들었을까. 강 의원실이 국교위에 추가 자료를 요청한 결과, 제작 기념품은 '텀블러'와 '부채'였 김민석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제10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명상·이민하 기자] 정부가 ‘방한 외래 관광객 3000만 명’, ‘관광수입 100조 원’ 등 관광 분야 청사진을 내놨다. 정부는 25일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린 제10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방한 관광’ ‘국내 관광’ ‘관광정책·산업 기반’ 등 3개 분야에 걸친 혁신 전략과 목표를 제시했다.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30년까지 외래 관광객 3000만 명을 조기 달성하고 1인당 평균 지출액을 250만 원 이상 늘려 관광 수입 75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했다. 2033년까지 방한 외래 관광객을 4000만 명까지 늘려 ‘관광 100조 원 시대’를 열겠다는 중장기 계획도 밝혔다. 최 장관은 “일본은 이미 3600만 명을 달성했고 6000만 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 강국인 대한민국이 3000만 명에 머물러선 안 된다”며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 의지를 표명했다.이날 정부는 방한관광 혁신을 위해 지방에 제2, 제3의 인바운드 관광 거점을 조성하기로 했다.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된 방한 수요의 지방 분산을 위한 조치다. 새로운 지방 관광 거점은 동남권, 호남권, 충청권, 대구·경북, 제주·강원·전북특별자치도 중 2곳 내외를 이르면 연내 또는 내년 초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제10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의료·웰니스·마이스(MICE) 등 고부가가치 관광 시장도 집중 육성한다. 관광 수입을 늘리기 위해선 양적 외형 성장 외에 질적 성장도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의료관광은 유치 기준 완화와 맞춤형 마케팅 강화, 웰니스는 지역 치유 자원과 연계한 ‘K웰니스’ 브랜드화, 마이스는 국제회의 콜백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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