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내 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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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내 아내 예뻐지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쿠웨이트 ‘2025 한국 헬스&뷰티 페스타 상담 현장 쿠웨이트 한국의료관광대전 개막 축하공연 [한국관광공사 제공]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돈 많은 중동 소국 쿠웨이트 여성들이 K-뷰티에 빠졌다. 주말 쇼핑 인파 40여만명이 때마침 열린 K-뷰티 이벤트에 열광했다.20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쿠웨이트에서 ‘2025 한국 헬스&뷰티 페스타(Korea Health&Beauty Festa)’를 최초로 개최했다.특히, 사흘의 행사기간 중 휴일인 지난 16~17일, 중동에서 두 번째로 큰 쇼핑몰 더 에비뉴(The Avenues)에는 주말 인파 40만 명이 운집한 가운데 방한관광 판촉전이 개최돼 열띤 관심을 받았다.상담 창구에는 여성들 못지 않게 남성들도 많이 참석해 자기 부인 더 아름답게 만드는 법을 상담받기도 했다.체험 부스에서는 한국의 퍼스널컬러 전문가 컨설팅, AI 피부관리, 네일 아트 등 다채로운 K-뷰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헬스&뷰티 페스타를 통해 총 2481건의 현장 상담이 이루어졌고, 189건의 계약과 업무협약이 성사돼 약 30억 원 규모의 매출이 예상된다.이영근 관광공사 국제관광마케팅지원실장은 “중동 방한객은 1인당 방한 소비 지출은 3637달러로 방한객 평균 소비액 대비 70% 이상 높아 대표적인 고부가 잠재시장”이며, “이번 쿠웨이트 헬스 & 뷰티 페스타는 최근 중동 여성들의 사회활동 개방 분위기 속에서 최초로 개최된 행사로, 중증 환자 중심에서 여성 피부미용 등 경증으로 의료관광 시장의 패러다임이 확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쿠웨이트 한국의료관광대전 개막식 주 쿠웨이트 대한민국 대사관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의료를 핵심 테마로 중동시장에서 한국의 우수한 헬스케어와 뷰티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쿠웨이트는 걸프협력이사회(GCC) 6개국 중 대표적인 산유국으로, 부유층의 해외여행 수요가 높고 장기 체류하는 성향이 짙은 고부가 관광시장이다.2024년 쿠웨이트 방한객은 팬데믹 이전 대비 27% 이상 증가했고 그중 의료관광객의 주 진료 과목은 피부과, 한방통합, 성형외과 등 경증 진료 과목에 집중되어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가 지난달 운영한 포켓몬 성수 콘셉트 스토어의 내부 모습. 사진 삼성물산 마뗑킴, 마르디 메크르디 등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신흥 패션 브랜드가 K패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내수 판매에 집중하던 중견 패션업체들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경기 침체로 내수 실적이 악화하자 생존을 위해 신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오랜 기간 쌓아온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해외로 눈 돌린 전통 패션업체들 세정그룹 오뷔엘알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의 올 여름 제품 화보. 사진 세정그룹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올해 필리핀 출점에 나서며 10년 만에 해외 시장에 재도전한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2016년 중국 상하이에 초대형 매장을 열고 현지 공략에 나섰지만 사드(THAAD,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태와 한한령(限韓令, 한류 수입 제한) 등의 여파로 2018년 점포를 접었다. 20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에잇세컨즈는 올해 하반기 마닐라의 초대형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 매장을 시작으로 필리핀에 총 3개 매장을 열기로 했다. 회사 측은 “에잇세컨즈는 2012년 출범 당시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만든 브랜드”라며“동남아 시장을 1순위로 두고 검토한 끝에 필리핀 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올해 하반기 인도 1호 매장 개점을 앞두고 있다.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 중 인도 시장에 단독 매장을 여는 첫 사례다. 현지 진출을 위해 LF는 지난 3월 나이키, 라코스테 등과 손잡았던 현지 브랜드 투자 회사 아시안 브랜즈 코퍼레이션과 전략적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매장에서는 남성, 여성, 골프, 액세서리 등 헤지스의 모든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LF 관계자는 “인도의 프리미엄 패션 시장에는 폴로 랄프로렌, 라코스테 등 글로벌 브랜드가 자리 잡고 있으며 중산층의 클래식 패션 수요가 높은 편”이라며 “3년 내 인도에서 1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세정그룹도 올해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10여 년 전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과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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